News

Know about market updates

알렉산드리아 웨스트 엔드 재개발 연말 시작

인근 한인타운 애난데일까지 활성화 기대 북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서부 지역이 대대적으로 재개발된다. 알렉산드리아 웨스트 엔드(West End)지역에 올 연말부터 복합용도건축물 건축 프로젝트가 시작되면서다. 재건축 사업내용에  따르면, 401개의 주택, 92개의 타운하우스, 171개의 호텔룸 그리고 8470 제곱피트에 해당하는 상권이 들어설 계획이다. 벨 프로젝트 매니저는…

Read more

워싱턴지역 주택 가격 상승세 둔화

2020년6월 이후 전년동월 대비 상승률 최저 페어팩스 카운티 등 셀러스 마켓은 ‘지속’ 워싱턴지역의 주택 매매량이 크게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주택가격 상승세도 한풀 꺾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리스팅 기관 브라이트 MLS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 7월 워싱턴 지역 중간주택판매가격이 56만 2766…

Read more

“경기침체와도 집값 하락 없다” 워싱턴 메트로 지역 주택 가격 견고

워싱턴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이 향후 수개월래 경기 침체가 닥치더라도 워싱턴 메트로 지역 중심부일수록 주택 가격 하락세가 없거나 미미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워싱턴 지역 리스팅 분석업체 ‘브라이트 MLS’의 리사 스튜터번트 수석 연구원은 “팬데믹 이후 주택 가격 상승 속도가 평소보다 세배 이상 빨라졌다가…

Read more

올해도 바이어들 한숨소리… 치열한 내집 마련 전쟁

새해도 이미 한 달이 지났다. 올해에는 꼭 내 집을 마련해야지 했던 바이어들의 부푼 기대가 다시 실망감으로 바뀌고 있다. 집값 오름세는 잠잠해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한동안 낮은 수준에 머물렀던 이자율이 갑자기 올라 주택 구입이 더욱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주택 시장이…

Read more

캐시 바이어 상대하려면 ‘완전’ 승인서 필수

최근 2년 사이 주택을 구입했거나 시도해 봤다면 내 집 마련 여건이 얼마나 열악한지 몸소 체험했을 것이다. 주택 구입 능력을 충분히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과도한 경쟁에서 밀려나는 경우가 많아 주택 구입이라면 이제 진절머리가 난다는 바이어도 많다. 특히 구매 대금 전액을 현금으로 지급하는‘캐시…

Read more

간단한 에어필터 교체만으로 집과 가족 건강 보호한다

주택 건물 관리만 잘해도 주택 가치를 높일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택 소유주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관리에 소홀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않으려면 올해부터는 평소에 간단한 주택 관리에 나서는 것이 좋다. 주택 관리라고 하면 으레 전문 업체를 통해서 해야 하는…

Read more

새해에도 집값은 떨어질 기미 없고 금리만 올라

연초부터 바이어들의 움직임이 더욱 바빠지고 있다. 집값은 떨어질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데다 모기지 이자율이 갑자기 오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택 시장에 나오는 매물도‘가뭄에 콩 나듯’ 해 바이어들에게 올해 1월은 역대 최악의 1월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부동산 업체 레드핀이 주택…

Read more

재융자, 이자율 오른다고 놀라지 말고 여러 은행 비교해야

최근 모기지 이자율이 빠른 오름세를 보이자 주택 바이어들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이자율이 오르면 주택 구입 비용이 상승하고 그만큼 주택 구입 능력은 떨어지기 때문이다. 이자율 상승세에 긴장하는 것은 바이어뿐만 아니다. 재융자를 계획했지만 그동안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주택 소유주들도 이자율 변동에 촉각을…

Read more

주택압류 전년비 67% 급증 ‘차압비상’

▶ 모기지 유예 조치 끝나자 대출 상환 제때 못해 ▶ 금리 상승시 사태 악화 연방 정부와 대출기관의 주택담보대출(모기지) 유예 프로그램이 대부분 지난달 말 종료되면서 주택 압류 건수가 크게 늘어나 ‘차압 바람’이 미 전역을 휩쓸고 있다고 경제매체 CNBC가 14일 보도했다. 주택정보업체…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