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now about market updates

버지니아 주택구입 결정하기 전 고려사항

주택 구입 여부를 결정할 때는 현재의 자기자본 상태, 주택 시장 동향, 체류 기간, 이자율 및 세금 공제 등 다양한 사항들을 고려한 후에 결정해야 한다, 또한 집을 소유하는 생활방식도 함께 생각해야 할 부분이다. 이번에는 주택을 구입할 것인지 여부를 결정할 때 고려해야…

Read more

16년 만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지역 톱 20

그야말로 상전벽해다. 2000년 들어 주거 환경이 계속 개선되면서 16년 만에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했다. 부동산 통계 전문회사인 렌트카페 닷컴이 지난 2000년부터 2016년까지 16년 동안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변한 미국 내 20개 지역(우편번호 기준)을 선정했다. 워싱턴-볼티모어 일원에서는 모두 3곳이 선정됐다. 볼티모어 일원에서…

Read more

에어덕트 청소 회사 선택 기준

에어덕트 청소를 꼭 해야겠다고 결정하고 견적을 어떻게 내야 하는지를 알았다면 그다음으로 중요한 건 회사 선택이다. 수많은 회사가 있지만 다 같은 방법에 같은 가격으로 하는 건 절대 아니기 때문이다. 무조건 회사가 크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고 큰 기계로 갖고 온다고 다…

Read more

주택 구입시 HOA<공동 비용>·보험료·관리비 등도 고려해야

지난해 말 타운하우스를 구입한 한인 박모씨는 생각도 못한 지출이 많아 당황했다. 이전에는 계속 아파트에 거주하다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한 박씨는 주택에 예상외로 많은 돈이 들어가자 주택유지비용에 큰 부담이 온 것이다. 박씨는 “에이전트가 HOA 비용이 얼마라고는 했지만 당시에는 크게 신경을 안 썼다.…

Read more

워싱턴 메트로 지역 타운하우스 건설 붐

주택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해 주택구입능력이 떨어지면서 타운하우스와 타운하우스 급 소형싱글하우스 건축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연방센서스국과 전국주택건설업자연합회 NAHB 등의 통계에 의하면 2017년 3분기 신규착공 싱글하우스 실내면적은 작년보다 3-4% 이상 줄어든 반면, 타운하우스 착공은 전년도에 비해 25% 이상 증가했다. 타운하우스 신규착공물량은 현재 전체…

Read more

주택 크기, 다시 작아진다

경제위기 이후에도 계속 커지던 주택 크기가 최근 다시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센서스국의 최근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 2017년 2분기 싱글하우스 착공주택의 평균 실내면적은 2613 평방피트로, 2015년 1분기의 2736 평방피트에 비해서 방하나 크기 정도가 줄어들었다. 이는 큰 주택 선호 경향을 보이던…

Read more

셀러스 마켓 지속, 수수료 할인률 41%에 달해

지난 2008년 주택위기 이후 주택 재고 부족으로 셀러스 마켓이 지속되면서 주택매매 커미션 할인율이 큰 폭으로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중개기업 레드핀(Redfin)이 2천여명의 타 부동산 중개회사 거래 고객을 상대로 부동산 커미션 실태를 조사한 결과, 지난 2015년 거래 고객의 60%가 커미션 할인을 받은…

Read more

밀레니엄 세대, 지금 움직여야 집 살 수 있다

주택 경기를 좌우하는 것이 고용 경기라면 현재의 주택 시장은 훨씬 뜨거워야 정답이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잠복해서 시기를 저울질하는 잠재적인 주택 바이어 군단이 형성돼 있다고 해석하는 전문가들이 많다. 주택 구입은 일생일대 최대의 경제적 판단이기에 신중을 기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재다가 자칫…

Read more

주택구입 융자, 받기 쉬워진다

주택 구입을 위한 모기지 융자 기준이 크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매체 ‘더 리얼 딜’에 따르면 국책모기지기관인 패니매와 프레디맥의 융자 기준이 상당부분 완화됐다. 이로 인해 이전에는 융자 받기가 힘들었던 잠재 바이어들이 융자를 받아 주택 구입이 가능해졌다고 지난 2일 보도했다. 가장…

Read more

공화당 세제개혁안 주택시장 폭탄되나

공화당이 최근 확정한 감세 및 일자리 법안(the Tax Cuts and Jobs Act)을 실행된다면 주택부동산 시장에 직격탄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바이어 입장에서 가장 큰 타격은 모기지 이자공제액의 대폭적인 축소 결정이다. 기존 세법상 주택 소유주는 부부합산 보고시 100만달러 이하의 주택…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