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now about market updates

집 주위 산책로가 집값 올린다

워싱턴 지역을 방문한 타주 관광객이 가장 부러워 하는 것 중의 하나는 풍부한 볼거리 외에도 걸어서 접근할 수 있는 공원 등의 시설이 많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지역에서만 살아온 한인들은 이게 얼마나 큰 혜택인지 실감하기 어렵다. ‘도보편리성(walkability)’은 단순히 걷기 좋은 인도가 잘…

Read more

워싱턴 SW지역 부동산 경기 뜨겁다

094909855

워싱턴D.C.의 안전 지역인 노스웨스트 지역이 이미 개발 포화 상태에 이르러, 개발 중심이 서서히 사우스웨스트 지역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워싱턴D.C.는 북서부, 남서부, 북동부, 남동부로 나뉘는데, 개발 효용성을 놓고 볼 때 남서부 외에는 대안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노스웨스트를 중심으로…

Read more

소형주택 트렌드 “낮아지는 출산율…큰 집 필요 없다”

아이를 낳지 않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소형주택의 필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연방질병예방통제센터(CDC)의 최근 보고서(National Vital Statistics Reports)에 따르면 지난 2016년 가임기 여성(15-44세) 1000명당 출산율은 66명에 불과해 관련통계가 시작된 지난 1909년의 1/3 수준으로 떨어졌다. 출산율 감소는 부동산 시장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Read more

트럼프 세법 개혁, 내 세금 줄여줄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대적인 세법 개혁을 통해 감세를 공언하고 있으나, 소득계층별 감세액과 비율이 큰 차이를 보여 상대적인 감세효과를 거두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의 공약과 최근까지의 발언 등을 종합해 비영리 싱크탱크 브루킹스 연구소 산하 세금정책연구소가 최근 분석한 보고서(An Analysis of Donald…

Read more

주택감정, 필수에서 옵션으로 간다

향후 주택 거래시장에서 주택감정(home appraisal) 절차가 선택사항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양대 국책모기지기관 프레디 맥과 페니 매이는 이미 지난 6월 ‘부동산 검사 면제(Property Inspection Waivers)’를 발표, 9월 초부터 일부 조건에 부합하는 주택 거래의 경우 주택감정 절차를 생략할 수…

Read more

워싱턴 지역 집값 1년래 4.9% 오른다

워싱턴 메트로 지역을 비롯한 전국 대도시 주택가격이 향후 1년래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민간주택연구기관 코어로직의 최근 주택가격예상 조사(CoreLogic Home Price Insights Forecast)에 의하면 지난 2017년 6월 대비 2018년 6월 주택가격은 5.2%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코어로직의 이 조사는 기존의 대도시…

Read more

내게 맞는 집 어떻게 찾나? 놓치기 쉬운 7가지 팁

오늘날 시장에서 본인에게 꼭 맞는 집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집 구하기에 대해 대부분 상식적으로 알고 있지만, 놓치기 쉬운 팁 7가지를 소개한다. 1. 중개인 없이 구매하지 마라. 일상적으로 테크놀로지를 활용하는 시대인 만큼, 트룰리아(www.trulia.com), 리얼터닷컴(www.realtor.com), 소셜 미디어와 같은 사이트에만 의존해 혼자…

Read more

웨그먼스, 워싱턴 부동산 시장 활력소 되나?

094219754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마켓 ‘웨그먼스(Wegmans)’가 워싱턴 지역에 공격적인 진출을 가속화 하고 있어 주목된다. 웨그먼스는 홀푸드와 함께 지역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키는 주요 업체로 지역개발에 막대한 역할을 견인하는 요소로 알려져, 웨그먼스 사의 공격적 진출이 워싱턴 지역 부동산 시장에 미칠 영향에 전문가와 지역…

Read more

워싱턴 최고층 빌딩, 타이슨스 코너에 들어선다

092746497

워싱턴 지역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타이슨스 코너에 들어선다. 워싱턴 비즈니스 저널에 따르면 최근 페어팩스 카운티 스프링 힐 메트로 역 인근 7 에이커 부지에 2000만 SF의 개발 계획이 발표됐는데, 계획 중에는 48층의 워싱턴 지역 최고층 빌딩 ‘아이코닉 타워’(가칭)의 건설이 포함됐다. 아이코닉…

Read more

현명한 첫 집 장만

융자 사전승인·다운페이먼트 등 준비 현금 구매는 셀러에게 매력적인 제안 현재의 주택시장은 단기 차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도 아직 낮은 이자율로 인하여, 적어도 3년 이상 거주하려는 실수요자들에게는 좋은 때이므로 많은 바이어들이 집을 찾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주택을 구매하는 과정은 의외로 복잡하여 먼저 철저한…

Read more